샤이엔(Cheyenne)은 미국 와이오밍주의 주도이자 최대 도시로, 2020년 기준 인구는 약 65,132명입니다.
마국내 다른 도시들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인구를 보유하고 있지만, 인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샤이엔에서 2베드 아파트의 평균 렌트 가격은 약 $1,300에서 $1,500 사이입니다.
이는 미국 전체 평균 렌트 가격인 $1,554보다 약 28% 낮은 수준으로, 체이엔에서의 주거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함을 나타냅니다.샤이엔의 2베드 아파트 렌트 가격은 아파트의 위치, 크기, 시설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아파트는 월 $1,281부터 시작하는 반면, 다른 아파트는 월 $1,680에 제공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샤이엔에서 2베드 아파트를 찾으신다면, 다양한 옵션을 고려하여 예산과 필요에 맞는 최적의 선택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도시의 인종 구성은 백인이 약 90%를 차지하며, 다른 인종 그룹들은 상대적으로 적은 비율을 보입니다. 샤이엔은 정부와 군사 산업을 중심으로 경제가 성장하고 있으며, 와이오밍주의 정치적, 경제적 중심지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지역의 많은 시민들이 군이나 정부 관련 업무에 종사하고 있으며 석유 산업 관련이 아니라면 거의 군무원 아니면 공무원입니다. 이 때문인지 인근의 대도시인 덴버에 비해 빈곤층 비율이 오히려 훨씬 적으며 샤이엔이 더 살기 좋은 도시로 꼽히고 있습니다.
샤이엔은 점진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도시로, 산업, 주거지, 상업 중심지 등이 확장되고 있으며, 특히 작은 도시 특성상 비교적 낮은 주거비용과 여유로운 생활 환경이 많은 이주민들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흥미로운 사실 하나를 이야기해볼게요. 와이오밍주에는 에스컬레이터가 단 두 개밖에 없다는 얘기로 유명한데, 사실 이 두 개의 에스컬레이터는 주도인 샤이엔이 아니라 제2도시인 캐스퍼에 설치되어 있답니다.
샤이엔은 와이오밍 주의 남동쪽 끝자락에 위치해 있는데, 인구 규모는 캐스퍼와 크게 다르지 않아요. 실제로 와이오밍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 중 한 명인 딕 체니 전 미국 부통령과 그의 부인도 캐스퍼에서 거주한 적이 있어요. 이러한 이유로 일부에서는 농담 삼아 “캐스퍼가 진짜 주도가 아니냐”는 이야기도 나오곤 합니다.